네이버예약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서울세온치과 AI 채팅

언제든 대화창을 열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아보세요!

소아진료

소아치료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치석제거)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충치가 발생했다면 빠른 시일내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보호크라운(SP)

소아의 어금니는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5~6학년까지 써야합니다. 신경치료를 받는다면 크라운을 씌워줘야합니다.

간격유지장치(SM)

소아의치아가 너무 영구치가 올라올 공간을 보존하기 위하여 구강내에 공간유지장치를 해야 합니다.

소아충치 예방

일상생활에서 적절한 식이 조절과 올바른 칫솔질이 충치 예방에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치과 방문으로 불소 도포와 치아 홈 메우기(실란트)를 통해 충치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불소 도포

충치(치아우식)을 유발하는 세균이 생산하는 산성 물질은 치아의 가장 바깥층인 법랑질을 녹이는데, 이러한 과정을 탈회라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입안의 칼슘 등이 탈화된 부위를 회복시키는 데 이 과정을 재석회화라고 합니다. 불소는 이러한 재석회화를 촉진하는 물질입니다.

치아 홈 메우기 (실란트)

어금니 씹는 면의 미세한 홈은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이곳은 음식물이 잘 끼고 칫솔질을 해도 칫솔모가 닿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소홀해도 치아우식증이 처음 발생하는 부위가 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미리 메우는 예방치료를 하는데 이것을 치아홈메우기 또는 실런트라고 합니다.

치아홈메우기 전에는 치아의 깊고 좁은 홈에 음식물이 끼고 잘 빠져나가지 않아 세균이 살게 되며 그로 인해 치아우식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치아홈메우기로 치아의 깊고 좁은 홈을 메워주면 세균이 더이상 살지 못하게 되어 치아우식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아홈메우기 전에는 치아의 깊고 좁은 홈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14세 이하까지 건강보험급여 가능.(2012년 10월부터 시행함)

소아충치 예방

레진 충전

비교적 작은 충치가 발생한 경우 사용되는 치료로 충치가 발생한 부위를 제거한 후 치아색 레진으로 수복해줍니다. 레진은 치아색과 유사하여 티가 나지 않으며 충분한 강도와 경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SS 크라운

충치가 큰 경우나, 신경치료를 한 후에 흔히 말하는 은니를 씌워주는 치료입니다. 치아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도 있지만, 영구치가 맹출하기 위한 공간을 상실하지 않고 유지해준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위로 스크롤